Moment Factory : 순간을 디자인하다
2012-08-29콘서트장 무대 뒷편의 스크린에서 나오는 영상은 어떤 사람들이 만드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최근 다양한 작업으로 사람들에게 아주 색다른 경험 선사하는 스튜디오가 있어 그들의 작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Moment Factory
캐나다 몬트리올의 ‘능력자’ 85명으로 구성된 Moment Factory은 비디오, 조명, 구조물, 소리. 그리고 특수 효과를 이용한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경험을 제공하는 뉴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Moment Factory은 마돈나, 샐린 디온,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클리아언트들과 함께 2001년부터 지금까지 300번 이상의 이벤트를 전세계 여러 곳에서 진행 하였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어리벙벙한 반응과 함께 와우! 힙니다. 이것은 우리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순간입니다.
지난 7월에 시작한 마돈나 글로벌 투어에 Moment Factory이 함께 참여했는데요. 쇼에 사용된 12곡의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한 비주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에어프랑스와 함께 Osheaga 페스티벌의 클로징 무대에서 The Black key의 ‘Everlasting Light’가 공연되는 동안 수백개의 불빛이 나는 튜브들이 마치 하늘에서 비가 내리 듯 떨어지는 새로운 경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했습니다.
H Hour에서도 몇번 소개해 드렸던 프로젝션 맵핑과 사용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다양한 인터렉션 설치물 같은 작업들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창의적인 작업을 하는 곳의 회사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 있는데요.
우리도 이런 시도 한번 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
Moment Factory의 다양한 작업물들이 궁금하시다면
http://www.momentfactory.co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