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H Hour

H5 : Logorama

2012-03-13

아래의 16분짜리 ‘Logorama’ 애니메이션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보셨을텐데요.

프랑스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인 H5의 Francois Alaux, Herve de Crecy 그리고 Ludovic Houplain 이 각본과 감독을 맡고 Autour de Minuit 가 제작한 이 영화는
2009년 칸느 영화제에서 Prix Kodak 을 수상하고 82회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최고의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은 매우 유명한 작품입니다.

전체 영상이 현재 존재하거나 사라진 2,500 개 이상의 마스코트, 로고들로 이루어졌는데요. 그 상상력이나 흥미진진한 내용이나 너무 재밌습니다.
특히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마스코트와 BI, CI 들이 매초 등장합니다.^^

Logorama 는 과잉 마케팅된, 로고와 트레이드로 만들어진 세계가 자연 재해들로 파괴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우리가 매일 마주치는 그래픽 사인들을 통해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세상과 비슷한 세계를 만들었으며
이렇게 과하게 조직된 세계가 대재앙으로 인해 격렬하게 변형되면서 환상적이면서 우스꽝스럽게 변하게 된다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결국 자연과 인간의 판타지가 승리하는, 이성에 반해 창의성이 승리하는 것을 보여준다고 H5 팀이 말하였다고 하네요.

다시 보셔도 아마 즐거우실꺼에요~^^
(아래 버전은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 있으니 걱정하시지 마세요~^^)

 

아래는 H5 의 Ludovc Houplain 의 인터뷰 입니다.

원문보기 >> http://blog.naver.com/smartbrain3?Redirect=Log&logNo=50102915985

H Hour

행복한 습관, 즐거운 중독, 내 일상의 하이라이트, 디자인

Search